본문 바로가기

심리/남자와 여자

여우같은 여자에 대한 고찰

 

쟤는 참 여우같다.

어감이 어떠세요?

 

 

 

 

보통 부정적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은데, 세상사는 지혜라고 생각합니다.

여우도 종류가 있읍니다. 1) 자기밖에 모르고 너무 계산적인 타입이 있고요. 2) 기본 양심은 있는데, 은근 할 말 다 하고 처세술 만렙인 타입이 있읍니다. 험난한 세상을 헤쳐가려면 두번째 타입은 보고 배울만 합니다. 전 주변에 fox🦊 들이 있어서 관찰중인데, 일단 눈치가 빨라요. 사람, 상황 파악이 빠르고 상대방을 어떻게 대해야하는지를 알더라고요.

 

 

1. 인간관계 관찰

 

 

 

말빨이 좋고, 처음보는 사람한테도 대화 잘 겁니다.

  • 동성끼리 있을 때: 여우가 순진한 애를 보면 답답해서 같이 안 놉니다. 눈치는 빠른데,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인싸같은 애들도 있어요. (예: Entp)

  • 이성: 의외로 여우같은 여자들이 순진한 남자 만나는 경우가 꽤 있읍니다. 잘난 여자들이 결혼은 착실한 남자랑 합니다. (예시: 이효리 - 이상순) 이게 왜 그럴까 생각을 해봤는데, 본인 성격에 추진력 강한 사업가 스타일 남자 만나면 맨날 싸우니까 그렇읍니다. 꽉 잡고 살아요.

 

2. 실속을 잘 차린다

 

 

근데, 똑똑한 거랑 결혼 잘 하는 거랑은 또 별개예요. 이거는 진짜 케바케.

블로그 이웃님이 쓴 글 중에 이런 내용이 있더라고요. 나는 알바도 별로 안 해보고 부모님께 용돈 받아쓰면서 살다가 취업했는데, 아는 여사친은 일찍일찍 취업해서 돈 모으고 집 사고 차사고 부럽다고. 확실히 어렸을 때부터 자기 힘으로 직접 버는 애들이 현실감각이 있어요.

 

3. 보고 배울점은 배우자

 

 

세상 사는 방식이 참 다양해요. 내가 현실성이 좀 떨어진다 싶으면, 보고 배울점은 배우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.